쌍용차는 2018년 내수 10만9140대, 수출 3만4169대 총 14만3309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티볼리 브랜드 선전과 렉스턴 스포츠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내수판매가 9년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는 데 힘입어 전년도 판매수준을 유지한 덕분이다.
특히 내수판매는 지난해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에서만 4만2000대가 넘는 실적을 올리며 역대 스포츠 브랜드 중 출시 첫해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지난 2003년(12만9078대) 이후 15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주간연속 2교대제(8+8) 개편으로 추가 생산여력을 확보한 렉스턴 스포츠는 매달 월 최대 판매실적을 갱신하면서 전년 대비 83.4%의 증가세를 보이며 내수 성장세를 주도했다. 티볼리 브랜드도 B-세그먼트 SUV시장에서 탄탄한 경쟁력을 유지하며 4만3000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쌍용차는 15년 만에 국산차 내수 판매 기준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내수시장에서 한국지엠은 9만3317대, 르노삼성은 9만369대를 팔아 4, 5위를 차지했다.
수출은 호주 법인 신설과 함께 렉스턴 스포츠에 대한 글로벌 론칭 확대 등 신흥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지만,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 침체 영향으로 전년 대비 7.7%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해 11월 인도시장에 공식 론칭한 G4 렉스턴이 올해의 프리미엄 SUV로 선정되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렉스턴 스포츠 라인업도 확대되는 만큼 수출 실적도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2월 판매실적도 티볼리 브랜드와 렉스턴 스포츠가 올해 월 최대 판매를 기록한 데 힘입어 내수, 수출 모두 월간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한 월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티볼리 브랜드의 선전과 렉스턴 스포츠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올해 9년 연속 내수 판매 상승세를 기록했다”며 “렉스턴 스포츠 롱보디에 이어 C300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올해 쌍용차 창사 이래 최대 판매 실적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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