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우선 ‘2019년 사회적경제 홍보비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 대상으로 맞춤형 홍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시흥시의 예비 사회적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5개소다.
지원규모는 1개 기업 당 최대 4백만원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서비스)의 상세페이지 제작, 크라우드 펀딩 조성, 모바일 쇼핑몰 구축 등 온라인 홍보비와 카다로그 및 리플릿 제작과 같은 오프라인 홍보비용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시는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 대상으로 서해선 역사 내 LED 조명광고를 지원하는 ‘서해선 역사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 홍보 지원사’의 참여기업도 공개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시흥시의 예비 사회적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으로 총4개소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서해선 주요역사(소사역, 신천역, 시흥시청역, 초지역) 중 1개소 역사 내에 LED 조명광고를 게첩 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참여기업은 기업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정적인 판로구축을 위한 기반조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윤리적 소비를 인식을 확대하여 사회적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nsungy064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