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수출 본격화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수출 본격화

등록 2019.02.27 09:02

강정영

  기자

공유

이승율 군수(좌)가 바이어에게 청도농산물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시)이승율 군수(좌)가 바이어에게 청도농산물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시)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6일 청도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하는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해 캐나다 티-브라더스사, 중국 상해 성진트레이닝주식회사, 홍콩 다모아수출영농조합 등 해외 유명유통업체와 ㈜이랜드리테일, 메가마트 등 국내 서울·부산 대형유통업체, 경북통상, NH농협청도군지부장,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대표, 생산자·가공업체 등 250여명이 참석하였다.

청도군은 2018년에 수출 활성화를 위하여 일본내 대형 유통업체인 팜마인드사와 캐나다 벤쿠버에서 한남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티-브라더스업체와 MOU를 체결하였으며, 해외 유통업체에서는 청도군 농특산물 수입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기로 약속한 바가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통해 해외 수출 유망품목을 발굴하고 더 나아가 해외에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있는 품목은 조직적으로 품질관리가 될 수 있도록 수출전담 농가 및 공선조직육성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지난해 농특산물 수출액 7천만달러 대비 40% 증가한 1억불 수출을 목표로 행·재정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도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