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7579대·수출 2262대렉스턴 스포츠 판매 전년 대비 20%↑
쌍용차는 지난달 내수 7579대, 수출 2262대(CKD 포함) 등 총 9841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8.3% 증가한 수치다.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에도 지난 1월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 칸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내수, 수출 모두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내수는 전체 렉스턴 스포츠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2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전년 동월 대비 7.2% 증가했고 수출도 티볼리의 선전과 렉스턴 스포츠 등 신규 라인업 투입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0% 늘었다.
쌍용차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렉스턴 스포츠 칸이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는 만큼 수출 회복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 지난달 26일 ‘뷰:티풀’ 코란도가 출시돼 판매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는 “설 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축소에도 불구하고 오픈형 SUV시장이 커지면서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며 “쌍용차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뷰:티풀 코란도가 새롭게 출시된 만큼 강화된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매를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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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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