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강좌는 김철식 과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임성희 교수와 평촌중앙병원 신현재 원장이 좌장을 맡는다.
강의는 ▲강준구 교수가 ‘Recent Advances in Anti-Obesity Agents(비만치료 약물의 최신지견)’ ▲김철식 교수가 ‘2019 Standards of Medical Care in Diabetes: What is New and Why?(2019 미국당뇨병학회 진료지침)’ ▲이성진 교수가 ’Puzzling Cases in Thyroid Diseases(치료가 복잡한 갑상선질환)’ ▲원광의대 김하영 교수가 ‘Current and Upcoming Treatments for Osteoporosis and Appropriate Health Insurance(골다공증 치료의 현재와 향후 치료)’ 순서로 강의한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김철식 과장의 ‘내분비내과 의사의 역할 및 폐회사’로 마무리한다.
내분비내과 김철식 과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의 선생님들이 일차 진료에서 흔히 접하고 상급종합병원으로 의뢰하시는 내분비적 증상의 이해와 치료에 초점을 두어 실제로 진료를 보실 때 도움이 되실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다”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담당하시는 개원의 선생님들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연계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nsungy064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