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포털은 생보협회와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등에 흩어져 있던 정보를 한 곳에 모았다.
민원 건수, 불완전판매비율,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등 핵심 정보를 이미지와 차트를 활용해 시각화한 ‘소비자정보 통합공시’ 메뉴를 만들었다.
또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험용어·약관 개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보험 안내자료, 보험 웹툰 등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보험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도 제공한다.
사이트 접속은 사이트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생보협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최종윤 생보협회 소비자보호부장은 “소비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포털을 운영하기로 했다”며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한 곳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jk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