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만족도는 서비스 품질, 상품 특성, 호감도의 3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됐는데요. 우선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64점.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카드뉴스 이미지 참조).
상품 특성은 총 6개 요인으로 구분해 평가를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배송 관련 만족도가 높은 반면, 상품에 대한 만족도는 낮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호감도 점수가 평균 3.66점. 쿠팡이 3.72점으로 가장 높았고 네이버 3.68점, G마켓 3.67점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든 걸 합친 소비자 종합 만족도 1위는 3.72점을 기록한 쿠팡이 차지! 나머지가 엎치락뒤치락한 가운데 인터파크가 가장 낮았는데요. 어떤가요? 여러분의 마음속 점수와 일치하나요?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성인 기자
si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