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인증수여식에는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과 ㈜에이스침대 김정균 부사장이 참석했다. ‘라돈안전[제품]인증’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라돈안전센터가 공동 개발한 라돈안전평가모델(RnS)을 통해 제품의 라돈 방출량 농도 및 관리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라돈으로부터 안전한 제품에 인증하는 제도이다.
제품의 라돈 방출량 농도 및 관리수준을 객관적 기준에 따라 평가하는 ‘라돈안전[제품]인증’은 라돈관리 운영시스템(400점)과 측정평가(600점)의 두 개 부문에 대해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은 1년이다.
라돈관리 운영시스템 부문에서는 경영책임자의 라돈인식 및 관심도, 목표설정의 적절성 및 이행, 자원관리 및 운영, 제품설계 및 개발, 현장의 제조공정시스템, 구매 및 자재관리, 제품의 라돈 방출량 측정 및 관리, 제품안전관리를 포함한 운영관리 등을 평가한다.
측정평가는 동일 규격의 완제품을 대상으로 제출된 제품과 시판품에서 랜덤으로 선정한 제품을 대상으로 라돈의 방출량 농도를 품목별로 3회 측정해 평가한다.
에이스침대 김정균 부사장은 “국내 최초 라돈안전[제품]인증 취득을 계기로 최초 인증과 최고의 침대브랜드의 명성에 걸맞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침대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에이스침대가 국내 최초로 라돈안전[제품]인증을 취득한 침대로 그 위상과 안전가치를 유지하길 바라며 한국표준협회도 국민들이 불안해하는 라돈으로부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인증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