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29일 서울시 강남구 GS타워에서 정인영 GS칼텍스 부사장(소매영업본부장)과 권혁호 기아차 부사장(국내사업본부장) 등 행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이용 환경 개선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전기차 충전 고객을 확보하고 충전 이용 환경 개선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는 GS칼텍스의 노력과 충전 인프라 확대를 통해 전기차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하는 기아차의 노력이 맞물려 맺은 결실이다.
양사는 GS칼텍스가 운영하는 전기 충전기를 대상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기아차 멤버십 ‘레드멤버스’ 제휴 ▲충전, 세차, 정비 통합 패키지 상품 출시 등 전기차 분야 기술과 마케팅 협력을 통해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간편 결제 서비스는 기아차의 전기차 고객이 사전에 간편 결제 시스템을 신청하고 GS칼텍스에 방문해 충전기 커넥터를 차량에 연결하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충전과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내년 상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전기차 고객이 GS칼텍스를 통해 전기차 충전 시 기아차 멤버십 포인트 ‘레드포인트’를 이용해 충전요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하는 한편, 전기차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과 세차, 정비를 통합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더 많은 고객들이 전기차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기 충전기가 설치된 GS칼텍스 사업장에 기아차 전기차 모델을 전시하는 별도 공간을 마련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양사 관계자는 “GS칼텍스와 기아차가 전기차 모델을 운영하시는 고객분들이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전기차 인프라 확대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활동을 통해 전기차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지난 5월 LG전자, 그린카, 시그넷이브이, 소프트베리와 전기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양사 간 업무협약을 통해 기아차도 합류하기로 했다. 자동차 제조사인 기아차의 합류로 체계적인 전기차 생태계 연합(EV Alliance) 구축을 통해 각 회사 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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