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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10月 39만9906대 판매···쏘나타 1만688대 인기↑

현대차, 10月 39만9906대 판매···쏘나타 1만688대 인기↑

등록 2019.11.01 16:16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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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 6만4912대, 해외 33만4994대내수서 쏘나타 전년比 5배 이상 판매고RV 차량 퐁 1만9911대 판매···싼타페 1위

쏘나타 센슈어스는 쿠페 스타일 스포츠 세단으로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쏘나타 센슈어스는 쿠페 스타일 스포츠 세단으로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2019년 10월 내수에서 6만4912대를, 해외에서 33만4994대 등 총 39만9906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같은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내수와 해외 각각 2.1%, 2.6% 줄었다.

내수판매의 경우 쏘나타가 하이브리드 모델 1713대 포함 총 1만688대 팔리며 실적을 이끌었다. 그랜저 9867대(하이브리드 3040대 포함), 아반떼 6571대 등 총 2만8041대가 팔렸다.

특히 신형 쏘나타는 전년 동월 대비 5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월 1만대 판매를 돌파해 베스트셀링카 타이틀을 탈환했다.

레저용 차량(RV)은 싼타페가 6676대, 코나 4421대(전기차 모델 1009대, 하이브리드 모델 671대 포함), 팰리세이드 3087대, 베뉴 2645대, 투싼 2474대 등 총 1만9911대가 팔렸다.

수소전기차 넥쏘는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역대 최다 판매인 608대를 기록하며 올해 누적 판매 3000대를 돌파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775대 판매를 기록했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300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1786대, G70가 1164대, G90가 935대 판매되는 등 총 3885대가 판매됐다. 특히 플래그십 세단 G90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현대차 측은 쏘나타와 그랜저 등 주력 차종들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또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해 대대적인 판촉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남은 기간 동안 판매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선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신흥 시장에서의 수요 위축과 판매 부진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며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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