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특수·보건·영양·행정 등 332종 세분화해 최신 자료로 갱신‘통합 현장 지원체제’로 개편해 현장 편의성과 활용도↑, 업무↓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새롭게 개편된 학교업무 매뉴얼은 유치원 13종, 초등학교 33종, 중학교 55종, 고등학교 37종, 특수학교 8종, 보건 11종, 영양 9종, 일반행정 26종, 업무편람 140종을 포함해 총 332종이다. 모든 메뉴얼을 각급 학교 성격에 맞춰 세분화해 11월25일까지 최신 자료로 갱신했다.
해당 자료는 시교육청 업무 누리집에서 바로가기 서비스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관내 교직원 누구나 학교업무 거의 모든 영역에 대한 추진 절차, 관련 지침, 법령 자료, 각종 서식 등을 직접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이전까지 사용되었던 업무매뉴얼은 실무지침, 편람 등 각종 행정자료가 업무별로 산재되어 자료 검색과 실무 활용에 불편이 많았다. 이번에 학교 현장의 관점에서 새롭게 체계화하고 내용별로 자세히 세분화하며 분야별 자료 집적과 검색기능을 강화함으로써 학교업무를 처음 접하는 신규 교직원이나 인사 이동 후,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된 담당자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시교육청 학교업무정상화팀 홍인걸 장학관은 “앞으로도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하는 학교 근무환경을 구축하기 위하여 주기적인 매뉴얼 갱신과 지속적인 업무혁신을 통해 학교 현장의 불필요한 행정업무는 간소화하고 교직원의 과도한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는 일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