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임실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반기 다문화가족 배우자 자조모임 진행

임실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반기 다문화가족 배우자 자조모임 진행

등록 2019.12.06 15:42

우찬국

  기자

공유

임실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5일 하반기 다문화가족 배우자 자조모임을 실시했다고 알렸다.

임실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종희)에서는 다문화가족 상호간 친목을 다지며 결혼이주여성이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결혼이주여성 배우자를 대상으로 배우자 자조모임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모임은 다문화가족 간 서로의 문제를 나누고 해결하기 힘든 문제나 상황을 공감하는 과정에서 남편으로서의 책임과 아버지로서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가정생활 및 자녀를 위한 바람직한 교육의 길을 찾도록 하기 위하여 구성되었으며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임실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반기 다문화가족 배우자 자조모임 진행 기사의 사진

이번 모임은 임실군 내 거주하는 45명의 다문화가족 자조모임(회장 이춘배) 배우자분들이 참여하여 각 가정에서 소통과 문화적 차이로부터 오는 어려움을 서로의 공감대와 소통 안에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흥겨운 자리가 되었다.

김종희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들이 행복한 가정생활을 유지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