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에서는 공무원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점은행제로 행정학 전공의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공공·경찰행정과정의 행정학 전공은 21세기 국제환경에 맞춰 정부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격과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과 행정시험 과목을 학습 교과목으로 반영해 각 분야에 체계적인 접근을 준비하며 (경찰)공무원으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한 이론과 실무능력 습득하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공공·경찰행정과정은 행정학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취업난에 대학 입시에서부터 걱정을 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는 추세지만 공공·경찰행정과정은 취업과 연계해 학문과 실용적인 부분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어 입학상담 문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주중학사의 경우 20대 초중반 학생들이 모여 중앙대 서울캠퍼스에서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특강을 들을 수 있다”며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또는 취업 등 진로에 대한 목표를 가진 학우들과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능동적인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와 진학사어플라이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과 학습설계의 경우 홈페이지 또는 유선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