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김민수 후보는 ‘대한민국 미래를 만나고 키우는 분당’을 위한 교육 공약을 발표했다. 김민수 후보는 “네 명의 아이를 키우고 있는 김민수에게 교육문제는 정책을 넘어 가장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대한민국 현실이며, 아이들의 미래가 걸린 중차대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김민수 후보는 교육공약으로 ▲미래형 인재육성을 위한 ‘미래에듀센터’ 건립 ▲불공정 입시제도 개혁 ▲명문고 집중육성 ▲일반고 학력 향상 프로그램에 대한 예산지원 강화 ▲시도 교육감과 시도지사의 러닝메이트 선거제도 도입(편향된 교육행정 방지) ▲다자녀(3자녀 이상·소득수준 무관)장학금 전면 확대 ▲지역 내 기업과 연계한 자유학년제 개편 ▲상담교사 확대 등을 약속했다.
김민수 후보는 “이제 대한민국 교육은 반드시 바뀌어야 한다”며 “학부모와 교사, 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미래교육자문단’을 통해 교육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할 것이며,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미래형 인재육성을 위한 ‘미래에듀센터’를 건립·운영해 분당 교육부터 바꿔보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김민수 후보는 ‘잡월드 직업체험 프로그램 전면개편’, ‘맘(mom)편한 안심교육환경 조성’, ‘어린이집 및 유치원 돌봄교사 처우개선’ 등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작고 낮음으로 크고 강해지겠다는 삶의 태도와 신념을 가진 선물 같은 정치인, 김민수 후보를 응원한다”며 김민수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호소했다.
뉴스웨이 임대현 기자
xpressur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