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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세계 3大 광고제 뉴욕페스티벌 ‘휩쓸다’

현대·기아차, 세계 3大 광고제 뉴욕페스티벌 ‘휩쓸다’

등록 2020.05.08 10:30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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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2개 수상 쾌거‘스마트파크(촬영기술부문)’ 금상 2개, 은상 1개 차지“과감하고 창의적인 광고 통해 글로벌 고객에 제품 우수성 어필”

현대차 디지털 광고 ‘리어 뷰 모니터(Rear View Monitor)’에서 목에 보호대를 착용한 싼타페 운전자가 후방 카메라를 이용해 주차하는 장면. 사진=현대자동차 제공현대차 디지털 광고 ‘리어 뷰 모니터(Rear View Monitor)’에서 목에 보호대를 착용한 싼타페 운전자가 후방 카메라를 이용해 주차하는 장면.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세계 3대 국제광고제로 꼽히는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이 제작한 '스마트 파크(Smaht Pahk)’ TV 광고는 촬영 기술(Flim Craft) 부문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등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촬영기술 부문의 세부 카테고리인 '최고의 유머 감각(Best Use of Humor)’과 ‘배우 섭외(Casting)’에서 2개의 금상을, 그리고 ‘대본 및 광고 문안(scr-ipt/Copywriting)’에서 은상을 차지했다.
 
60초짜리 TV 광고인 ‘스마트 파크’는 지난 2월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Super Bowl) 중계 당시 방영됐다.
 
미국 보스턴 출신의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반스(Chris Evans), 존 크래신스키(John Krasinski), 레이첼 드래치(Rachel Dratch)와 미국 프로야구 구단 보스턴 레드삭스 출신의 데이비드 오티즈(David Ortiz)가 쏘나타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기능을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시청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이 광고는 미국 종합 일간지 USA투데이가 올해 슈퍼볼 당시 방영된 총 62개 광고를 대상으로 한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USA Today Super Bowl Ad Meter)’에서 2위에 올랐다.
 
현대차의 디지털 광고 ‘리어 뷰 모니터(Rear View Monitor)’와 기아차 독일판매법인(KMD)의 지면 광고 ‘그래니스(Grannies)’는 영상(Film) 부문과 인쇄(Print)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리어 뷰 모니터’ 광고에서는 목에 착용한 보호대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한 싼타페 운전자가 고개를 돌리는 대신 싼타페의 후방 카메라 기능만을 이용해 편리하게 주차하는 모습이 재치 있게 연출됐다.
 

기아차 독일판매법인의 지면 광고 ‘그래니스’는 집 바깥을 걱정스럽게 쳐다보는 노인들의 모습을 통해 자동차의 보행자 탐지 기능의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강조했다. ‘그래니스(Grannies)’는 영어로 ‘할머니’를 뜻한다.
 
현대차가 뉴욕페스티벌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엔 2018 평창올림픽 당시 조성한 브랜드 체험관 ‘파빌리온’이 디자인(Design)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앞서 2018년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탐험가 섀클턴, 남극 횡단 100년의 꿈을 이루다(Shackleton’s Return)’를 통해 1개의 은상과 2개의 동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에서 영국의 유명 남극 탐험가 어니스트 섀클턴의 증손자 패트릭 버겔은 싼타페를 타고 남극을 횡단해 ‘양산차 최초 남극 횡단 기록’을 세웠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과감하고 창의적인 광고를 통해 전세계 고객에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어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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