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보험계약 정보와 최신 휴대전화 가입 정보를 연계해 납입최고 안내문, 해지 안내문 등 모바일 안내장을 발송한다. 안내장이 타인에게 잘 못 전달되거나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해 쉽고 안전하게 안내장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문서 발송에 관한 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유통증명을 받을 수 있어 기존 등기우편과 동일한 법적 도달 효력을 갖게 돼 도달 여부 증명에 대한 분쟁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는 KT 고객뿐 아니라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다른 통신사 고객도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서비스 제공에 동의하면 이용 가능하다.
KB손보는 오는 7월부터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 뒤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서완우 KB손보 IT본부 상무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알림 서비스의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jk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