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3℃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4℃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2℃

  • 전주 1℃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1℃

  • 울산 5℃

  • 창원 4℃

  • 부산 7℃

  • 제주 6℃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홈페이지서 답변 제시”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홈페이지서 답변 제시”

등록 2020.07.24 16:28

주성남

  기자

공유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제공한국사회복지공제회 제공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는 ‘공제회 이사장에게 바란다’ 온라인 설문 및 현장간담회 건의사항을 듣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홈페이지를 통해 24일 답변을 제시함으로써 과제를 설정하고 과제 해결을 위한 로드맵을 구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설문은 5월 27일부터 6월 3일까지 8일간 온라인 설문을 진행했으며 총 633명이 현장의 소리를 전했다. 해결방안 탐색을 위한 대담은 7월 14일에 진행됐다.

이날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공제사업 참여 경험담 및 장·단점 ▲종사자 처우개선 및 시설 안전을 위한 공제사업 발전방향 ▲기타 공제회 사업현안에 대한 현장의 의견이었다.

이 중 ‘기타 공제회 사업현안에 대한 현장의 의견’에 대한 답변을 공제회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것으로 세부적으로는 ▲회원복지 서비스 확대 ▲장기저축급여 금리 인상 ▲공제보험 대상자 확대 및 일원화 ▲공시를 통한 투명경영 ▲퇴직연금 사업에 대한 현장 종사자들의 건의이며, 이에 대한 공제회의 답변이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대부분 비슷한 건의사항들이 주를 이뤘기 때문에 현장 사회복지종사자들의 공통된 욕구에 대해 절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며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해 소통과 신뢰가 바탕이 된 소신 있는 공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