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매체는 제조사로부터 리뷰용 제품을 제공받지 않고 시중에 판매중인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성능을 측정했다”며 “결과의 신뢰도가 높은 데다 평가가 고객이 매장에서 제품을 실제 구매할 수 있는 시점에 이뤄지기 때문에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판단 기준이 된다”고 설명했다.
최근 스페인 소비자매체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트라’는 TV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갤러리 TV(모델명 55GX)’에 시중의 동급 제품 60개 중 최고 평점을 부여했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올레드TV 2종(모델명 55C9, 55B9)과 함께 공동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또 프랑스 전문매체 ‘레뉴메리끄’는 LG 올레드TV 2종(모델명 77CX, 55CX)에 최고 평가인 별 5개를 부여했다. 영국 게임매거진 ‘PC게이머’는 48형 올레드 TV(모델명 48CX)에 대해 시장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라 평가했다.
유럽 지역에 판매되는 올레드TV는 전 세계 올레드TV 판매량의 절반에 육박해 이번 평가가 상당히 의미가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LG 올레드TV는 지난해 모델까지 포함하면 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 스웨덴, 체코, 이탈리아 등 유럽 7개국 소비자매체의 TV 성능평가에서 최고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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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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