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울적한 마음에 스트레스만 쌓여간다고 느낀다면, 다음 몇 가지 식품을 더 가까이 해야겠습니다.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이 美건강전문지 헬스(Health)가 선정한 최고의 스트레스 완화 식품 20을 소개했습니다.
우선 피스타치오·호두 등 껍데기가 단단한 견과류입니다. 피스타치오와 호두에는 심혈관 건강을 위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다, 단단한 껍데기를 까는 동작을 통해 긴장을 한층 완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도 가까이 하는 게 좋은데요. 계란에 함유된 영양성분 중 하나인 비타민D는 면역력 강화, 항염증뿐만 아니라 우울 증상 감소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 있습니다.
요오드가 풍부한 김 등 해조류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에 요오드가 부족하면 피로나 우울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 단, 평소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해조류를 멀리 해야 합니다.
비타민C가 많은 대표 과일인 오렌지도 주요 식품에 꼽혔습니다. 비타민C는 심신을 이완·안정시키고 면역력도 강화해주는데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분비를 억제, 심신 안정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이밖에 엽산이 함유돼 행복 호르몬인 도파민 생성을 도와주는 녹색 잎채소를 비롯해 요거트, 우유, 다크초콜릿, 비트, 아보카도, 녹차, 캐모마일, 강황, 오트밀 등이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식품에 꼽혔는데요.
길어지는 마스크 생활에 매일 같이 화를 돋우는 뉴스가 일상이 된 듯한 시기. 불안과 짜증을 오가며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면, 지금까지 살펴본 몇 가지 식품들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스트레스 완화 식품 20=피스타치오, 씨앗류, 계란, 해조류, 오렌지, 녹색 잎채소, 요거트, 연어, 굴, 블루베리, 우유, 다크초콜릿, 비트, 아보카도, 오트밀, 캐슈넛, 캐모마일, 녹차, 강황, 칠면조 가슴살
뉴스웨이 박정아 기자
pja@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