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상품성 개선 모델고성능 감성 담은 N라인
26일 현대차에 따르면 코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코나(the New KONA)’의 외장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 뉴 코나는 1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소형SUV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더 뉴 코나 모델 가운데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차량은 고성능차 브랜드 ‘N’이다.
현대차의 고성능 감성을 담은 N라인은 디자인과 주행감성이 추가된다.더 뉴 코나는 혁신적 개선을 통해 코나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미래 지향적이고 진취적인 느낌이 인상적이다. 앞모습은 전보다 넓은 비율이 강조됐다. 볼륨감을 강조한 후드와 슬림한 그릴 사이의 예리한 모서리는 상어의 코(Shark Nose)에서 영감을 받았다.
얇고 정교한 주간주행등(DRL)은 하이테크하고 세련된 인상을 더한다. 또 힘있고 진취적인 모습을 표현한 스키드 플레이트(차체 하부 보호판)는 앞 범퍼와 조화롭게 연결돼 더 뉴 코나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더 뉴 코나 N라인은 공기역학 기술이 강조된 N라인 전용 디자인이 채택돼 코나 고유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계승 발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대표 소형SUV 코나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더 뉴 코나'로 재탄생했다”며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과 디자인을 갖춘 더 뉴 코나가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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