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인스타 추천탬 감자칩 주문량 10배 폭증현대식품관 최저가 판매하자 마켓컬리도 가격 할인
정 부회장은 지난 22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국 나의 #비장의무기 꺼냄 #블랙써머트러플포테이토칩 #마켓컬리 에서 구입’이라는 글과 함께 ‘블랙써머 트러플 포테이토칩’ 사진을 올렸다. 이 제품은 풍부한 트러플 풍미가 특징으로, 싱가포르 여행객들에게 맛봐야 할 ‘필수템’으로 꼽힌다. 달달하고 짭조름한 맛에 맥주나 와인 안주로도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 부회장이 주문한 블랙써머 트러플 포테이토칩은 마켓컬리에서 1봉당 1만2900원에 판매 중이었다. SSG닷컴도 1만2900원에 판매 중이었으며,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은 현대식품관 투홈으로 23% 할인된 1봉 9900원이었다.
블렉써머 트러플 포테이토칩은 정 부회장이 제품 추천글을 올리자 주문량이 폭주했다. 하루가 지난 23일 오전부터는 기존보다 적게는 5배에서 많게는 10배까지 주문량이 뛰었다. 특히 정 부회장이 직접 감자칩을 주문한 마켓컬리는 전날보다 주문량이 10배가량 올랐다.
블랙써머 트러플 포테이토칩의 최저가가 현대식품관 투홈으로 알려진 후, 마켓컬리는 23일 오후부터 해당 제품의 가격을 인하했다. 1봉당 1만2900원에 판매하던 제품은 현재 25% 할인된 9675원에 팔리고 있다. 마켓컬리는 이날 할인 전 가격으로 구매한 소비자들에게는 환불 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SSG닷컴은 여전히 블랙써머 트러플 포테이토칩을 1만2900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이 제품 하나만 구매를 해도 무료배송 혜택이 적용된다. 감자칩만 사는 소비자들은 오히려 SSG닷컴에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한 셈이다.
정 부회장이 평소 대중들과 소통하며 얻은 친근한 이미지 덕에 추천하는 제품까지 화제를 모아 이 같은 현상도 나타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정용진 부회장이 SNS에서 소비자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니, 자연스럽게 추천 제품도 화제를 모으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커머스의 가격 경쟁도 정 부회장의 파급력이 그만큼 크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