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1만4828대···스파크, 총 1987 판매트레일블레이저 총 1325대 판매, MZ세대 호응
한국지엠은 수출 1만4828대 포함하여 총 2만1384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의 11월 내수 및 수출은 최근 노동조합의 파업에 따른 생산 차질의 영향으로 주춤했다.
하지만 대표 경차 쉐보레 스파크는 11월 국내 시장에서 총 1987대가 판매되며 한국지엠의 내수 실적을 리드했다.
스파크는 경차 최고의 안전성과 ‘원더랜드 블루’, ‘선셋 오렌지’ 등 10가지 색상의 ‘컬러 마케팅’을 바탕으로 ‘국민 경차’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총 1325대가 판매되며 스파크의 뒤를 이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홍보대사로 뽑힌 뮤즈들이 다양한 소셜미디어 미션을 수행하며 차량의 차별화된 가치와 스타일시한 매력을 알리는 ‘트레일블레이저 뮤즈’ 프로그램을 개시,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지난 30여 년간 소상공인의 발 역할을 해준 다마스와 라보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68.2%, 48.5% 증가한 439대, 508대가 판매되며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내년 1분기 생산 종료를 앞두고 있는 다마스, 라보는 현금 할인 및 최대 72개월 장기 할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각각 312대, 604대가 판매됐다.
특히, 콜로라도는 프리미엄 외관 디자인에 오프로더 감성을 더한 2021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가 호평을 받으며 전년 동월 대비 28.0%의 증가세를 기록하며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코로나 19의 재확산세에도 불구하고 스파크,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등 쉐보레 대표 차량들이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며 “12월에는 올해 최고 수준의 프로모션과 더불어 연말 판매 상승 모멘텀을 지렛대 삼아 올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12월 한 달간 ‘소중한 당신과 함께, 쉐보레’ 프로모션을 통해 11월에 이어 연중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의 일환으로 이달 말까지 고객들이 퀴즈를 풀고 응모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고 응모 고객 중 추첨된 이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시장 방문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이 표기된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즉석 경품 뽑기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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