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 출시한 브이라이브는 글로벌 이용자 비율이 85%이며 24세 미만 사용자의 비율도 84%에 달한다. 글로벌 국가 중에서는 미국, 인도네시아, 일본 순서로 사용성이 높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트랜드가 확산되며 브이라이브의 사용성도 증가했다. 브이라이브의 아티스트 라이브 횟수는 전년대비 1.4배, 유료 공연이나 팬미팅 진행 건수는 2.6배 증가했다. 공연이나 멤버십 가입 등 유료 콘텐츠 구매자도 1.9배 아티스트별 가상 응원봉 구매도 2.2배 늘었다.
글로벌 팬들의 활동도 활성화 됐다. 새롭게 채널에 가입한 사용자는 전년대비 1.5배, 영상 재생 수는 2배, 댓글 수는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이라이브를 담당하는 김정미 네이버 책임리더는 “글로벌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비즈니스모델로 스타와 팬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는 한편,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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