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7℃

  • 인천 5℃

  • 백령 7℃

  • 춘천 5℃

  • 강릉 5℃

  • 청주 7℃

  • 수원 5℃

  • 안동 6℃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6℃

  • 전주 7℃

  • 광주 5℃

  • 목포 8℃

  • 여수 11℃

  • 대구 8℃

  • 울산 8℃

  • 창원 10℃

  • 부산 9℃

  • 제주 9℃

대홍기획, 소셜미디어 ‘최고상’ 받다

대홍기획, 소셜미디어 ‘최고상’ 받다

등록 2021.01.22 15:24

윤경현

  기자

공유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어워드 롯데면세점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홍성현 대홍기획 대표홍성현 대홍기획 대표

대홍기획이 공동 개발한 롯데면세점의 유튜브 ‘LDF TV’가 ‘2020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브랜드) 분야 최고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브랜드)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한 롯데면세점 유튜브 ‘LDF TV’는 총구독자 수 72만명으로 국내 면세점 채널 중 1위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20년 10월 기준). 

롯데면세점의 유튜브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의 메인 채널로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친밀도를 높이고 시의성 있는 콘텐츠로 채널 브랜딩과 이슈화를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뷰티 유튜버 포니와 함께한 ‘포니 RED ROOM LIVE’는 라이브 커머스의 선제적 사례로 영상 조회 수 79만을 기록했다.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도 호평을 받았다. 

롯데면세점만의 상징적인 캠페인인 패밀리 콘서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해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등 6개국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55만명 기록했으며 폭발적인 반응으로 콘서트 이후 롯데면세점 유튜브 구독자가 24% 이상 증가했다.

 
이어 롯데면세점의 모델인 BTS와 함께한 'We Want a Duty-Free Life' 브랜드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힘든 이들을 응원하고 자유로워질 일상으로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캠페인 한 달간 조회 수 2600만회를 기록했다. 

한편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어워드이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