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398억원, 영업이익 84억원, 당기순이익 72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은 2019년 대비 118% 증가했다. 최근 3년 동안 매년 2배 이상의 성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젝시믹스는 단일 브랜드로 매출 1094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을 달성해 론칭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자사몰을 통한 판매 비중이 90%에 가까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언택트 쇼핑 트렌드와 맞물려 크게 성장했다.
젝시믹스는 2019년 일본법인 설립 이후 지난해 12월 중국·미국의 해외총판과 155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소비자직접판매(D2C) 방식으로 수익성을 강화하고 신상품 출시 주기를 앞당겨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결과 2배 성장이라는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었다"고 했다.
뉴스웨이 변상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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