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4.0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 탑재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71.4kg.m 성능
1일 벤츠 코리아는 정통 고성능 스포츠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R’을 공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억5360만원이다.
메르세데스-AMG GT R은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인 AMG GT 2-도어 쿠페의 최고 성능 모델이다.
AMG GT 3 커스터머 레이싱과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서 축적된 폭넓은 모터스포츠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국내에 최초로 출시되는 더 뉴 AMG GT R은 AMG 4.0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단 3.6초가 걸린다.
일상의 주행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다양한 첨단 사양 또한 대거 탑재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을 비롯해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사장은 “더 뉴 AMG GT R은 AMG 브랜드를 대표하는 ‘헤일로 카’이자, 폭발적인 퍼포먼스와 진정한 레이싱 DNA를 경험하고 싶은 드라이버들에게 최상의 파트너가 되어줄 도로 위 레이싱 머신”이라며 “올해도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AMG의 다양한 모델들을 국내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