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지갑은 인증서와 신분증, 자격증 등을 카카오톡에 보관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카카오 인증서와 QR체크인 서비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기술 자격증 495종, 멜론 VIP 등급카드 등을 카카오톡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갑 내 카카오 인증서로 회원 가입이나 별도 앱 설치 과정 없이 국세청 홈택스와 행정안전부 정부 24 서비스 로그인, 국가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국민신문고 간편 인증 로그인을 한 횟수는 총 1600만건에 달한다.
카카오는 이달 중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지갑 홈’을 추가한다. 지갑홈에서는 인증서와 자격증, 사원증, QR체크인 등 보유한 디지털 ID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인증서의 지갑 QR을 활용, 무인점포 출입 시 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이달 중 선보인다.
안진혁 카카오 지갑사업실장은 “앱설치나 회원 가입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쉽고 빠르게 연말정산 등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상황에서 인증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이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누구나 생활 속 인증이 필요할 때 카카오톡 지갑을 떠올리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활용처를 늘리고 기능을 고도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le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