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77억 유로(약 10조4414억원), 영업이익률은 9.5%에서 16.2%로 확대됐다.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 루츠 메쉬케는 “올해 포르쉐는 실적 측면에서 매우 순조로운 출발을 했고 2021 회계연도 기준 15% 이익률이라는 전략적 목표를 다시 한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르쉐는 1분기 약 7만2000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총 2만2458대 인도된 마칸으로 집계됐다.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이 포르쉐 아이코닉 모델 911 스포츠카(9133대)와 비슷한 9072대가 판매됐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지난 1분기에만 이미 전년도 판매량의 절반에 가까운 타이칸을 인도해 올해 타이칸 판매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구매 고객의 절반이 포르쉐 차량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으로 타이칸이 포르쉐 팬을 더욱 늘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루츠 메쉬케는 “반도체 부족 여파에 영향 받지 않는다면 올해 기록적인 영업 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