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수제맥주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SSG랜더스라거’를 출시하기로 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SSG랜더스라거’ 출시를 준비 중”이라면서 “야구단 관련 상품을 지속적으로 기획해왔는데 SSG랜더스라거는 그 일환이며 출시 시점은 확실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구단주’라는 이름으로 올린 맥주 제품 시안과는 별개다. 신세계그룹은 정 부회장의 시안 공개와 관련해 실제 출시 가능성은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플레이그라운드브루어리는 이마트24에서 ‘젠틀맨라거’와 ‘조커 골든 페일에일’ 등을 판매 중이다.
정 부회장은 올해 초 야구단을 인수한 이후 자신의 SNS를 통해 야구단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여러 차례 드러내고 있다. 계열사와 야구단을 연계한 전방위적인 마케팅도 펼치면서 시너지 효과도 톡톡히 누리는 중이다.
또 이마트24는 이달 초 특허청에 ‘최신맥주’ 상표권을 등록하면서 맥주 출시에 대한 관심이 모아졌다. ‘최신맥주’란 최근 ‘최정-추신수-제이미 로맥-최주환’으로 이어지는 SSG랜더스의 주축타선을 뜻하는 말이다. 이외에 이마트 호텔 계열사인 조선호텔앤드리조트도 야구단과의 협업 이벤트를 검토하고 있다.
SSG랜더스라거는 이마트24를 비롯, 이마트 매장과 야구장 등에서 판매 될 것으로 보인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