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약 보완처리 프로세스(DUC)’ 도입
새로 도입된 ‘신계약 보완처리 프로세스’는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과정이 줄고 개인정보 관리는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고객은 ‘신계약 보완처리 프로세스’ 링크가 포함된 알림톡 받아 동양생명 모바일 웹 사이트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인증을 거치면 추가 제출이 필요한 서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서류는 사진 촬영 혹은 기존 이미지를 첨부하는 방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질병이나 직업 등 상세한 고지가 필요한 경우에도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관련 내용을 작성하여 자필 서명 후 전송하면 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직접 서류를 보완하고 민감 정보를 처리할 수 있어 불완전판매, 민원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언택트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신계약 보완처리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 접근 편의성을 개선하고, 신계약 성립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등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