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3개 기업은 27일(현지시간) 이러한 내용의 2분기 실적을 일제히 발표했다.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의 2분기(애플 자체 기준 3분기) 매출은 814억1천만달러를 기록해 작년 동기와 비교해 36% 증가했고, 월가 추정치 733억달러를 상회했다.
아이폰 판매액은 395억7천만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49.8% 증가했다.
서비스(33%)와 기타제품(40%), 맥 컴퓨터(16%), 아이패드 매출(12%)도 일제히 늘었다.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의 2분기(MS 자체 기준 4분기) 매출은 461억5천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월가 추정치(442억4천만달러)를 웃돌았다.
오피스 소프트웨어 판매액은 25% 증가한 146억9천만달러를, 윈도우와 게임, 검색 광고까지 포함하는 퍼스널 컴퓨팅 매출은 9% 늘어난 140억9천만달러로 집계됐다.
주당 순이익도 2.17달러로 시장 예상치(1.92달러)보다 높았다.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 업체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의 2분기 매출은 618억6천만달러를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61.6% 증가했고, 월가 예상치 561억6천만달러를 크게 웃돌았다.
구글의 광고 매출은 504억4천만달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입은 작년 동기와 비교해 69% 늘었다.
유튜브 매출은 83% 증가한 70억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넷플릭스의 2분기 매출 73억4천만달러에 근접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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