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부터 8월 8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유수유 가로세로 낱말퀴즈
세계 모유수유 주간은 매년 8월 1일부터 7일까지로 1992년 유엔 총회에서 ‘모유수유의 보호, 권장 및 지지에 관한 이노첸티선언’을 채택한 것을 기리기 위해 세계모유수유연맹(WABA)에서 제정했다.
이번 온·오프라인 캠페인은 2021년 세계모유수유연맹(WABA) 슬로건인 ‘모유수유 존중과 보호, 지역사회와 함께’를 알리고 모유수유에 대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유수유 가로세로 낱말퀴즈’는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방식으로 퀴즈 정답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인 세계모유수유주간, 인구보건복지협회, 엄마젖최고를 기재하고 캠페인에 참여할 지인 2명 이상을 지목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이외에도 인구보건복지협회 전국 시·도 지회에서는 세계 모유수유 주간에 맞춰 국민들이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장점을 소개하고 모유수유 성공을 위한 서약 등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며 임신·출산·육아 정보 공유와 커뮤니티 공간인 ‘온라인 맘맘맘 카페’를 통해 모유수유실 방문 인증샷 및 후기작성 등 온라인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는 모유수유 증진을 위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을 통해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며 전국 보건소 모유수유 담당자와 산후조리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모유수유 시설 이용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PC와 모바일을 통해 가까운 수유시설을 찾기 쉽도록 수유시설 검색 누리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유시설을 설치하는 직장 및 공중(다중) 시설에 손 소독제, 유축기 등 물품을 지원하는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은 2005년부터 실시해왔으며 현재까지 1,050개소(2021. 7월 기준)에 지원했다. 신청은 수유시설 검색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모유는 엄마가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모유수유는 유아에게는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 각종 질환을 예방해주며 산모에게는 자궁수축, 산후우울증 예방, 체중 감소 등 엄마와 아이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