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에서 최근 비실기전형 모집인원이 대폭 늘었다. 실기를 준비하지 않는 일반수험생에게도 진학 기회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학과는 내신과 수능반영 및 실기시험 없이 비실기 선발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디자인학과에서는 드로잉을 비롯해 실무심화 등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디지털이미지 응용, 편집디자인, 영상제작 등 80% 이상의 실무수업과 다양한 전공 과정을 습득해 취업 시 필요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의 숨겨진 잠재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전공 교수와의 1:1심층면접과 적성검사만을 진행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타 대학과 달리, 비실기 전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기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학과는 프로젝트 실습 등 교육제도를 통해 다양한 실습활동과 포트폴리오 제작을 기본으로 교육하면서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컨설팅을 별도로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애니메이션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유튜브학과 등 세부 전공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