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 양영수, 순천대학교 이재은 교수와 공동연구 수행
순천대 한가록 박사는 ‘정치적 연계와 연령이 해운물류기업의 국제화 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고경영진과 사외이사를 중심으로’ 논문으로 신진학자상을 수상했다.
해당 논문은 최고경영진이론(Upper Echelons Theory)을 바탕으로, 국내 상장 해운물류기업들의 13년간 패널자료를 활용하여 최고경영진(TMT) 및 사외이사의 정치적 연계와 연령이 한국물류기업의 국제화 성과에 중요한 선행요인임을 규명하였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박사는 한신대학교 양영수 교수와 순천대학교 이재은 교수와 함께 공동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논문은 KCI 등재지인 해운물류연구 9월호에 게재되었다.
순천대 한가록 박사는 “연구를 시작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받고 싶어 하는 ‘신진학자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큰 상을 주신 한국해운항만학술단체협의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연구자로 성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지도교수이자 교신저자인 이재은 교수는 한가록 박사에 대해 “해운물류 분야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 전문가로 성장 가능성이 큰 유망한 연구자”라 평하고, “우수 연구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