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 8월 ‘코인베이스’ 상장에 이은 쾌거다. 플레이댑은 전세계 가상자산 거래량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는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입성하면서 프로젝트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간(C2C)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디앱(dApp) 게임 포털이다. 상호운용이 가능한 게임 서비스와, 게이머들이 NFT(대체불가능토큰)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자체 브랜드인 ‘플레이댑’은 NFT 마켓플레이스 사용자 확충 및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레이어2’ 솔루션 폴리곤(MATIC) 네트워크를 채택했다. 이더리움 가스비 폭등에 대한 리스크를 해결하면서 이용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놀면서 돈 버는’ 플레이투언(P2E) 게임을 선보여 세계 최대 NFT 뉴욕 컨퍼런스에서 주목 받았으며, 잇츠비·네이버 클라우드의 ‘게임팟’, 이브이알스튜디오 등과 같은 주요 기업들과 공동사업을 체결함으로써 블록체인 게임,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에도 힘을 모으고 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플레이댑의 글로벌 생태계 확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 상장은 필수 선택 요소였다”며, “이번 계기로 플레이댑의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로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수민 기자
k8silver@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