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특별방역대책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금년도 수출탑 분야 인천 최고 수출기업은 10억달러탑을 수상한 제이셋스태츠칩팩코리아(유) (대표자 김원규)가 가져갔으며 이어 삼성바이오에피스(주) (대표자 고한승)가 3억달러탑을 수상했고 한미반도체(주) (대표자 곽동신)가 2억달러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그 다음으로 ㈜흥아기연 (대표자 강신영)이 5천만달러탑, 엔프라니㈜외 3개사가 3천만달러탑, ㈜한영넉스외 5개사가 2천만달러탑, ㈜대성글로벌외 13개사가 1천만달러탑, ㈜코코베네외 10개사가 700만달러탑, ㈜코럴외 13개사가 500만달러탑, ㈜오토모빌 토탈 솔루션외 23개사가 300만달러탑, ㈜엠씨알외 32개사가 100만달러탑 총 110개사가 수출탑 수상의 영광을 받았다.
유공포상 일반분야 동탑산업훈장에는 ㈜스마트코퍼레이션(대표이사 최기석), ㈜핌스(사장 정해균), 석탑산업훈장에는 티오케이첨단재료㈜ (대표이사 김기태), 산업포장 ㈜동보(상무이사 유현상), 대통령표창에는 ㈜세고스(조장 백운자), ㈜세현정공 (이사 최백용), ㈜이노렉스테크놀러지(본부장 변준수), ㈜홍아기연(부사장 강은식), 현대제철(주) (실장 석윤종), ㈜포스코인터내셔널 (그룹장 박정서), ㈜경신 (차장 최진), ㈜이화(대표이사 정윤식), ㈜진영LDM(이사 이수정), 이지돔코리아 (대표 한흥현)가 수상의 영광을 받았으며,
그 외로 국무총리표창 7명, 산업통상부장관표창 16명, 한국무역협회장표창 2명 등 총 39명이 수상했다.
유공포상 특수분야 국무총리표창에는 ㈜그라젬(대표이사 박영금), 산업통상부장관표창에는 휴마테크외 4명, 한국무역협회장표창 1명과 2021년 인천시 수출진흥 우수기업인 및 유공자 인천시장 표창에는 14명이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출탑 44개사, 유공표창 27명, 인천시장 표창 8개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인천시장은 정부 포상인 수출탑 44개사 및 유공표창 27명에게 시상하고 수출 규모별 성장률이 높은 분양별 상위 업체 ㈜진영엘디엠외 3개사를 따로 선정해 수출 우수기업에 대해 표창하고 인천시 수출 진흥을 위해 노력한 우수기업인 및 유공자 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박남춘 시장은 “코로나19의 위기를 견뎌내고 있는 모든 수출기업인이 오늘 행사의 주인공이라는 찬사와 함께 올해는 2018년 기록했던 인천시 역대 최대 수출실적인 408억 달러를 훌쩍 넘길 것이라는 기대와 이런 수출실적을 만든 인천 수출기업인 모두의 노고를 축하하고 내년에도 보다 많은 예산을 확보해 수출 기업의 해외 진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