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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D, ‘CES 2022’서 쇼핑·사무용 투명 OLED 제품 공개

LGD, ‘CES 2022’서 쇼핑·사무용 투명 OLED 제품 공개

등록 2021.12.27 10:00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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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서 공개하는 쇼핑몰용 투명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제품 ‘투명 쇼윈도’. 사진=LG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서 공개하는 쇼핑몰용 투명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제품 ‘투명 쇼윈도’.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해 다양한 일상생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투명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제품 4종을 공개한다.

LG디스플레이는 다음 달 5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22 온라인 전시관에서 ‘투명 쇼케이스’·‘투명 쇼윈도’(쇼핑몰), ‘투명 스마트 윈도우’(사무실), ‘투명 쉘프’(가정) 등 공간별로 특화된 투명 OLED 제품을 전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쇼핑몰에서 사용이 가능한 투명 쇼윈도는 55인치 투명 OLED 4대를 상하 및 좌우로 이어 붙인 매장 외부용, 투명 쇼케이스는 투명 OLED에 진열대를 결합한 제품 프로모션용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보면서 투명 OLED를 통해 상품 정보, 그래픽 효과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광고 효과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사무실에서는 사용되는 투명 스마트 윈도우는 외부 창문에 투명 OLED를 적용해 탁 트인 전경을 보는 동시에 화상회의, 발표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기존의 TV, 모니터 등이 차지하던 공간을 절약할 수 있어 개방감을 주는 효과도 있다.

가정에서는 투명 OLED 2대를 상하로 연결한 인테리어용 홈 스크린 콘셉트의 투명 쉘프를 사용할 수 있다.

투명한 화면이 기존 거실 벽과 조화를 이뤄 인테리어 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 영상을 감상하거나 아트 갤러리 모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LG디스플레이 라이프디스플레이사업그룹장 이현우 전무는 “투명 OLED로 전에 없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전 세계에 대형 투명 OLED 제품을 단독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9년 투명도 40%의 55인치 투명 OLED를 상용화에 성공했다.

글로벌 전략컨설팅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세계 투명 OELD 시장 규모는 2022년 1000억원대에서 2025년 3조원대, 2030년 12조원대로 연 평균 116% 성장할 전망이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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