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홈앤쇼핑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MOU

교원그룹, 홈앤쇼핑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MOU

등록 2022.04.01 15:25

천진영

  기자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협력·스타트업 성장 지원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소재 교원그룹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영욱 교원그룹 디지털융합사업본부장(왼쪽)과 이원섭 홈앤쇼핑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제공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소재 교원그룹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영욱 교원그룹 디지털융합사업본부장(왼쪽)과 이원섭 홈앤쇼핑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교원그룹 본사에서 홈앤쇼핑과 스타트업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체결을 통해 양사는 교원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또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함께 모색한다.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IR 행사 공동 개최 ▲유망 스타트업 스케일업(Scale-up) 지원을 위한 투자 협력 ▲스타트업 판로 확대 및 글로벌 시장 개척 지원 ▲스타트업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활동 등이다.

교원그룹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일환으로 2019년부터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를 진행해 오고 있다. 에듀테크 및 라이프스타일, ICT 영역의 국내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고, 교원그룹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 등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상생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3년간 총 43개 스타트업을 발굴했으며, 누적 투자금 60여억원에 이른다. 또 엔비저블, 딥브레인AI, 피버 등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에서 수상한 스타트업들과 총 19번의 헙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양사가 상호 윈윈하는 것은 물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활발한 투자와 전폭적인 사업화 지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