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지난해 7월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를 론칭한 이후 스타벅스, 웨스틴조선호텔, SK텔레콤, 아우디 등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대체육에 대한 취식 경험을 늘려왔다. 특히 베러미트가 지향하는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3대 사회적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이날 신세계푸드는 서울시와 협업을 통해 직원들이 대체육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올리브 치아바타 빵 사이에 베러미트 대체육 햄과 루꼴라, 토마토, 특제소스 등을 넣은 프리미엄 샌드위치를 1700여명에게 제공했다. 서울시청 구내식당 내에 기후환경 대응을 위한 서울시와 신세계푸드의 의지를 담은 홍보물을 설치해 대체육에 대한 가치를 알리는 활동도 함께 펼쳤다.
신세계푸드는 앞으로 서울시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베러미트 대체육을 활용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대체육에 대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알린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대체육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공감하고 함께하려는 기업과 단체의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대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신제품을 개발하고 동시에 대체육을 통한 ESG경영으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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