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과 금융채널 혁신·리테일 신사업 추진ATM 수수료 제휴, 경영주 경영컨설팅, 공동 마케팅 등
세븐일레븐과 DGB대구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 핵심역량의 결합 및 상호보완을 통한 금융서비스 시너지 창출에 뜻을 모았다. 양사는 편의점과 은행의 경계를 허문 특화채널 구축, 대구은행 고객 수수료 면제, 가맹 경영주 경영컨설팅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측은 편의점과 은행의 경계를 허문 퓨전형 특화채널 구축을 위해 은행 안에 편의점, 편의점 안에 은행이 공존하는 콜라보 매장을 상반기 내 오픈을 목표로 추진한다.
DGB대구은행의 금융자동화기기(ATM/CD)도 세븐일레븐 점포에 도입해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며, 대구은행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향후 수수료 없이 편의점 ATM 입·출금 및 이체 수수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경영주들을 위한 경영컨설팅 서비스도 마련된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021년부터 어깨동무 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금융, 재무, 경영 등 세븐일레븐 가맹 경영주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이외에도 양사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신사업 발굴 등에도 적극적인 협력을 모색해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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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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