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출범 후 6년반만G80 30만대 판매, 인기 견인
6일 현대차의 IR 실적(수출실적은 출고기준) 등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브랜드 출범 이후 올해 4월까지 총 69만9751대(국내 51만1204대·해외 18만8547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더해 제네시스는 지난달 국내에서만 1만2234대가 판매돼 이달 중순 최종 집계가 나오는 해외 판매 실적을 제외해도 총 71만1985대가 팔렸다.
2015년 11월 브랜드 출범 이후 6년 6개월만에 글로벌 판매 70만대를 넘은 것이다. 제네시스의 판매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고려하면 내년 중순께 100만대 돌파가 유력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차종별 실적(국내 판매는 5월·해외 판매는 4월까지)을 살펴보면 준대형 세단 G80(DH·RG3·전동화 모델)이 가장 많은 31만3448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제네시스의 인기를 견인했다.
또 다른 세단인 G70과 G90도 각각 누적판매량 10만4338대, 10만2775대로 10만대가 넘는 판매량을 나타냈다.
레저용 차량(RV) 선호 트렌드와 북미 수출 확대에 힘입어 스포츠유틸리차(SUV)인 GV70과 GV80의 누적 판매량도 각각 7만9246대, 10만7353대였다.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국산차 첫 고급 브랜드로 G90(당시 국내 차명 EQ 900)을 출시하며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이 군림하고 있던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당시 현대차 부회장이었던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제네시스 브랜드 초기 기획 단계부터 외부 인사 영입과 조직 개편까지 브랜드 출범 전 과정을 주도했다.
출범 첫해인 2015년 530대를 판매했던 제네시스는 2020년과 지난해에는 글로벌 연간 판매 각각 10만대과 20만대를 연이어 넘기기도 했다.
제네시스는 고급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가 내외장 색상과 재질 등을 제한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서비스 이름으로는 '원 오브 원'이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뉴스웨이 이승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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