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설립된 신화아이티는 이차전지 필수 소재 중 하나인 '리드탭' 전문 기업이다. 신화아이티는 자체 제작한 설비를 통해 전기차(EV)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용 대형 리드탭, 증강현실(AR) 글래스, 노트북에 들어가는 소형 리드탭 등을 생산하고 있다.
리드탭은 리튬이온 배터리뿐 아니라 차세대 이차전지로 평가받는 리튬황, 리튬메탈 등 전고체 배터리에도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소재다.
신화아이티는 오랜 기간 동안 리드탭 연구개발(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왔다. 보유 중인 특허는 약 10건이며 이를 바탕으로 이차전지 폭발에 대한 안전성과 수율이 우수한 리드탭을 생산해 국내와 글로벌 이차전지 기업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SES(구 솔리드에너지시스템), 에노빅스(ENOVIX), 에너테크인터내셔널, 코캄 등 국내외 글로벌 이차전지 기업들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는 신화아이티는 최근 전 세계 이차전지 시장확대에 따른 리드탭 수요 증가로 생산능력(CAPA) 확대를 위해 공장을 증설하고 있다.
신화아이티 관계자는 "그간 축적한 이차전지 관련 안정화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업공개(IPO)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IPO를 통해 확보되는 자금으로 이차전지 소재 부품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신사업 확대를 통한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신화아이티는 한국투자증권과 협업해 2~3년내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심사청구를 할 계획"이라면서 "코스닥시장 상장은 신화아이티의 지속적인 성장과 도약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신호철 기자
shinhc@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