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PHEV· BEV 15일 동시 출시...전동화 전략 가속화 타케무라 사장 "나라와 지역에 맞게 소비자들에게 선택지 제공"
지난 2006년 국내 첫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00h를 출시한 렉서스코리아는 다양한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도입한 이래, 현재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이 약 98%로 하이브리드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제너레이션 NX와 UX 300e를 시작으로 한국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전동화 모델의 선택지를 선보이며 전동화 전략을 가속화한다는 구상이다.
렉서스의 국내 전기차 출시는 다소 늦은 감이 없지만 렉서스에겐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한국에서 렉서스의 전기차 출시가 늦어졌다고 평가하지만 탄소중립 국가마다 환경이나 소비자들의 관점이 다르다"며 "나라와 지역에 맞게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선택지를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뉴 제너레이션 NX는 렉서스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과 하이브리드(HEV)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NX 450h+ 프리미엄과 NX 450h+ F SPORT, 하이브리드(HEV) 모델은 NX 350h 프리미엄과 NX 350h 럭셔리 등 총 4가지 그레이드로 출시된다.
뉴 제너레이션 NX의 모든 트림에는 렉서스의 전자식 사륜구동 'E-Four 시스템'이 적용된다. E-Four 시스템은 전륜과 후륜에 각각 100:0에서 20:80까지 상황에 따라 구동력을 배분해 탁월한 가속력과 높은 선회 안정성을 제공한다.
NX 450h+는 시스템 총 출력 307마력(PS), 복합연비 14.4㎞/L(휘발유), 3.8㎞/kWh(전기)의 성능을 발휘한다.
NX450h+에는 총 96개의 셀로 구성된 18.1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순수 전기 주행거리가 약 56㎞(복합 기준)다. 32A 완속 충전기로 충전 시 약 2시간 37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한 수준이다.
NX 350h는 개선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이 242마력(PS)으로 기존 모델 대비 43마력 높아졌고, 복합연비는 14.0㎞/L로 기존 모델보다 16.7% 향상됐다.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UX 300e에는 54.35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1회 충전 시 최대주행거리는 약 233km(상온 복합 기준)에 달한다. 다소 짧은 감이 있지만, 렉서스는 전기차 잠재력을 확인하는 차원으로 이해해달라는 입장이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주행거리는 짧지만 25년 간 쌓아온 배터리 기술이 있는 만큼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전 시간은 DC차데모 급속 기준 0%에서 75%까지 약 50분, 0%에서 100%까지 약 80분이 소요된다.
EV 전용 7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항속거리, 회생제동 등 운전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렉서스는 UX 300e에 앞좌석 멀티스테이지 에어백을 포함한 총 10개의 에어백을 탑재했고, 주행모드에 따라 다른 사운드를 제공하는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SC) 기능으로 가속음이 없는 전기차의 단점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신형 NX와 UX 300e 동시 출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선택지를 통해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면서 탄소중립에도 더욱 가까이 다가서기 위한 전략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이라며, "고객 여러분의 상황과 환경에 따른 가장 현실적이며 적합한 탄소중립 전략 수립에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의 권장소비자가격은 △NX 350h 프리미엄 6500만원 △NX 350h 럭셔리 7440만원 △NX 450h+ 프리미엄 7100만원 △NX 450h+ F SPORT 7800만원이며, UX 300e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549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뉴스웨이 이승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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