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오픈한 아이온은 기존에 운영하던 챗봇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설계사의 대표적인 업무질의가 탑재됐고 상담 패턴을 챗봇 사용자 환경과 경험에 최적화시켰다. 이미지와 카드 형태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
설계사가 업무처리를 위해 상담이 필요한 경우 태블릿 또는 PC를 이용해 아이온에 접속하면 △계약심사기준 △보험금심사 △계약관리 △영업제도 △교육과정 등 전반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또 보험용어 사전, 질병 인수기준, 프로모션 조회 기능도 함께 제공해 설계사가 영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 문의에도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할 수 있게 됐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아이온을 통해 설계사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24시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영업 현장에서 필요한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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