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프라터에서 벨라트릭스 활성화 완료 후 난이도 1079만에 도달하는 시점, '고얼리 합병'부테린 "ETH 가격, 아직 병합을 반영하지 않아"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 팀 베이코(Tim Beiko)는 최근 8월4일 프라터가 '벨라트릭스(Bellatrix)' 업그레이드를 거친 후 고얼리 테스트넷과 병합이 6~12일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더리움은 고얼리 합병 준비를 위해 필요한 섀도우 포크를 예상보다 26시간 빠르게 성공했다는 소식을 밝힌 바 있다. 섀도우 포크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다음 단계를 테스트하는 작업으로 이더리움 섀도우 포크의 경우 고얼리 합병과 유사한 테스트 버전을 미리 성공함으로 고얼리 합병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친 것이다.
고얼리 합병에 대해 이더리움 재단이 밝힌 일정은 다음 달 4일 에포크 112260에서 프라터에서 벨라트릭스를 활성화한 후 고얼리가 난이도 1079만에 도달하는 6일에서 12일 사이에 프라터와 고얼리를 합병을 완수한다는 계획이다.
이더리움 재단 운영자들은 "합병 기간과 합병 이 후 노드 검증자는 실행 계층과 합의 계층 양쪽에서 노드 검증을 실행해야 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FOMC 회의에서 많은 이들의 예측대로 75bp 금리인상이 발표로 인한 시장 불확실성 해소를 등에 업은 이더리움은 명확한 병합일 공개와 하루 사이 10% 이상의 상승률을 보였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은 28일 코인게이프와의 인터뷰에서 "9월 19일 병합이 완료된다고 해서 완전한 지분증명(PoS) 전환이 완성된 것은 아니다"며 "병합의 가치가 가격에 반영되는 것은 6개월에서 8개월의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권승원 기자
ksw@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