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는 앞서 지난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파트너십 일환으로 미쉐린 레스토랑의 음식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편히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다.
총 2개의 기획전으로 진행되며,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하는 첫번째 기획전은 '미쉐린 가이드 앳 홈 밀키트 딜리버리'다. 마켓컬리 앱을 통해 음식을 사전 예약하면 지정된 날짜(8월 19, 20, 26, 27일)에 미쉐린 선정 레스토랑에서 당일 조리한 밀키트를 서울지역에 한해 배송 받을 수 있다.
이 기획전에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셀렉션 레스토랑 5곳(랑빠스 81·서울 다이닝·소울·엘 초코 데 떼레노·코마드)과 빕구르망 2곳(베이스 이즈 나이스·에그 앤 플라워)이 참여한다.
두 번째 기획전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의 요리를 사전 주문하면 오는 9월 2~4일 지정된 장소에서 픽업할 수 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스타 레스토랑인 '떼레노', '라망 시크레', '묘미', '코자차' 등 4곳이 참여한다.
컬리는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수익금 전액을 월드비전에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셰프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도슨트 쿠킹 클래스'도 9월 중 진행한다.
채명진 컬리 브랜드 전략 매니저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미식 문화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gamja@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