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 브랜드 6월말 기준 600여개, 연내 2배 확대
무신사 플레이어는 지난 4월 론칭 이후 6월말까지 약 3개월간의 거래액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4월 14일~6월 30일) 무신사 스토어의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보다 37% 늘어났다.
스포츠 카테고리에 특화된 전문관 서비스로 선보인 이후 UI/UX 개편, 전문적인 스포츠 콘텐츠 제공 등을 고객에게 어필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규 브랜드 입점, 종목별로 맞춤형 마케팅과 기획전 등을 진행한 것도 거래액 증가에 힘을 보탰다.
무신사 플레이어를 론칭한 이후 무신사에서 판매하는 스포츠 관련 브랜드도 늘었다. 작년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스포츠'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브랜드는 400여개였으나 현재 약 600개 브랜드가 무신사 플레이어에 입점해 스포츠 영역이 확대됐다. 올 연말까지 입점 브랜드를 8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6월 말 기준, 무신사 플레이어 오픈 후 품목별 거래액 성장률을 살펴보면 피트니스 용품(518%), 수영복/래시가드(343%), 등산/트래킹화(300%), 유니폼(188%) 등에서 고른 성장세가 나타났다. 캠핑용품 거래액도 617% 급증했다.
스포츠 종목별 거래액 성장률 측면에서는 테니스, 배드민턴, 수영 등에서 고른 증가세가 나타났다. 무신사 플레이어 오픈 이후 배드민턴 관련 품목 거래액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월 평균 거래액 성장률 약 142%를 기록했다. 또 테니스 상품 거래액도 월 평균 약 51% 늘었다. 이 외에 서핑과 수영 관련 상품 거래도 4월부터 6월까지 월 평균 10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임민영 무신사 스포츠 팀장은 "무신사 플레이어 론칭 이후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속 성장하면서 입점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면서 "비인기 종목과 이색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도 다채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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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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