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업을 통해 이마트24는 오프라인 공간인 편의점에는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한 고객 체험형 테마공간을 오픈하고, 온라인 공간인 '제페토'에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선보인다.
특히 10월 한 달 동안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위해 이마트24 삼청동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은 감각적인 미디어아트와 독특한 오브제로 무장해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변신한다.
해당 매장에는 이마트24 대신 '미르24'라는 간판을 내걸고 기와 지붕과 청사초롱으로 동양적인 무드를 한껏 강조함은 물론 전면부에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3면으로 장착해 삼청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르24'의 1층은 이마트24 편의점으로, 2층은 게임 체험형 테마공간으로 구성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미르M 로딩 화면을 재현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오르는 순간부터 온라인 게임 속으로 전환되는 이색적인 경험을 접할 수 있다.
미르24의 2층 내부는 크게 ▲ 게임 체험공간 ▲ 테마 전시공간 ▲ 포토존 ▲ 럭키드로우 이벤트존 ▲ 굿즈 판매공간 등으로 조성된다. 매장 곳곳에 이정화 서예가의 서체를 활용해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감성이 한데 어우러짐을 형상화했다.
미르24를 방문한 고객은 온라인 게임을 맛볼 수 있는 공간에서 미르M 극강의 캐릭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용사의 검 뽑기', '몬스터 잡기'와 같은 오프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르M 속 세계관을 실감나게 구현한 공간에서 구글플레이와 미르M의 각종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 미르M이 협업한 이색 상품(미르M주, 뱅가드&배가본드 도시락, 햄버거, 김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해당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게임 속 공간을 미디어아트로 형상화한 포토존에서 인생샷(인생에 길이 남을 만큼 잘 나온 사진)을 건질 수 있고, 매장 한편에 마련된 이벤트존에서 럭키드로우를 포함한 각종 행사를 즐기며 다양한 경품 또한 증정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미르24는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홍보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quee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