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장은 이날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KB국민은행의 미래상으로 '일상 속에서 늘 협업하고 혁신하는 조직'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일하는 방식에 있어 '소통의 속도'와 '실행력'이 핵심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의 3300만 고객과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이 행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관련해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KB만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CIB·자본시장·WM·글로벌 등 핵심 성장 Biz 간 긴밀한 협업을 강조했다. 더불어 대면과 비대면 채널 간 유기적인 '심리스(seamless)한 결합'으로 고객 접접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국민은행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우리를 필요로 하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음을 절감한다며 고객이 없으면 KB국민은행도 존재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고객과 함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언급했다.
이 행장은 "최선을 다하고 계신 직원 여러분들이 바로 KB의 희망이고 미래"라며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은행의 체력을 키워 나간다면 더 큰 도약과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정단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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