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 수요일

  • 서울 1℃

  • 인천 4℃

  • 백령 1℃

  • 춘천 1℃

  • 강릉 4℃

  • 청주 4℃

  • 수원 3℃

  • 안동 4℃

  • 울릉도 10℃

  • 독도 10℃

  • 대전 5℃

  • 전주 6℃

  • 광주 7℃

  • 목포 7℃

  • 여수 8℃

  • 대구 6℃

  • 울산 6℃

  • 창원 6℃

  • 부산 6℃

  • 제주 8℃

KT알파 기프티쇼, 연말결산 발표 "스벅 쿠폰 가장 많이 발송"

KT알파 기프티쇼, 연말결산 발표 "스벅 쿠폰 가장 많이 발송"

등록 2022.12.21 10:40

조효정

  기자

공유

KT알파가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가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서비스 데이터를 담은 '2022년 모바일 쿠폰 이용 트렌드'를 공개했다./사진=KT알파 제공KT알파가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가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서비스 데이터를 담은 '2022년 모바일 쿠폰 이용 트렌드'를 공개했다./사진=KT알파 제공

KT알파 '기프티쇼'가 연말을 맞아 올해 기업 고객이 선호하는 경품과 개인 간 답례품으로 가장 많이 발송된 선물 등 다양한 서비스 데이터를 담아 2022년 모바일 쿠폰 이용 트렌드를 21일 공개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고객을 위한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로 임직원 복지 선물, 보험·렌탈 구매 사은품,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최근 기능 고도화를 통해 '설문조사-경품 발송-문자 발송'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전자제품 위주의 실물 경품을 확대하는 등 종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기프티쇼 비즈에서 2022년 한해 가장 많이 발송된 상품은 '스타벅스 커피 및 디저트'(46.7%), 'GS25&CU 일반상품/금액권'(13.6%),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9.7%), '신세계/이마트 상품권'(8.4%)이 차지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은 비대면 및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 속 활용 가치가 높아 지난 해 대비 발송 비중이 2배 이상 상승하며 기업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모바일 쿠폰과 연계한 설문조사 및 문자 이용 행태도 분석했다. '고객 만족도 조사'(72.5%), '수요 조사'(13.7%)를 위해 설문조사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설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발송하는 '추첨형'(76%)이 가장 많았다. 설문조사와 모바일 쿠폰을 동시에 발송하는 '일반형'(24%)이 그 뒤를 이었다.

문자 이용 건수는 지난 9월 말 오픈 이후 누적 20만건을 돌파했으며, '배송 안내 등 고객관리'(85.7%), '광고·마케팅 수단'(9.2%)으로 가장 많이 활용됐다.

개인 간 선물하기 서비스 '기프티쇼'는 지난 5월, 비대면 선물하기 일상화에 따라 경조사 답례품을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도록 '모바일 답례선물 서비스'를 론칭했다.

답례 서비스 론칭 전후 3개월 평균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거래 건수는 135%, 전체 거래 금액은 161% 상승했으며, 월간 순 이용자 수(MAU)가 302% 증가하는 등 모바일 답례품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답례품으로 가장 많이 발송된 인기 상품으로는 '커피 및 디저트 세트'(94%)가 가장 많았고, '백화점, 편의점 등 금액형 상품권'(3%), '수건/핸드워시 등 실물 배송상품'(2%)이 그 뒤를 이었다. 다양한 답례 상황 중 '장례식 조문객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기 위해'(62%) 선물을 보낸 경우가 가장 많았으며, '결혼식을 찾은 하객 선물'(31%), '동호회·소모임 등 단체 선물용'(7%) 순으로 답례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태그

ad

댓글